의료칼럼

코 성형 | 코는 자존심, 상처 받으면 회복 힘들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래성형외과 작성일 04-01-31 10:10 답변0건
cb1b72bae9cc06846e87d3a332481df5_1506659477_5409.jpg

코는 안면부 중앙에 있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구실을 한다. 특히 결혼을 위한 맞선이나 취업시 면접 등에서 코가 미치는 영향은 적지 않다.
 

매부리코, 납작한 코, 돼지코, 주먹코 등이 주는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사실과 다르게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 이 때문인지 요즘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코성형을 받는 사례가 빈번하다.
 

최근에는 코 부상 후유증으로 인한 코 재건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코는 성장 과정이나 생활 속에서 당한 크고 작은 사고로 인해 부상을 입는 경우가 흔하지만 제대로 치료를 안하고 방치하는 경우도 적지 않으며, 이 때문에 큰 후유증을 겪기도 한다.
 

코는 충격에 약해 코를 중간에서 받치고 있는 비중격이라는 연골과 코뼈를 손상받는 경우가 빈번하다. 코뼈가 손상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비중격이 휘게 되는 외관상의 문제뿐 아니라 기능상의 문제까지 겹치는 일이 많다.
 

처음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가 막상 휘어진 후에 교정술을 받을 경우 휘어진 비중격과 뼈를 다시 잡아주고 세워줘야 하는 큰 수술이 필요해질 수 있다.
 

또 처음에 치료를 귀찮아하는 등 자신에게 소홀히 할 경우 미용상 콤플렉스뿐 아니라 콧속의 손상으로 인한 비염과 호흡곤란의 가능성도 커지는 등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코에 경미한 충격이라도 받았을 때에는 우선 뼈나 연골에 이상이 생기지 않았는지 검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단 변형이 온 후에는 절골술, 연골이식술 등을 시행해 확실한 교정을 해줘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의료칼럼 목록

상담 및 예약전화 걸기